빛으로 쓴 편지

일본에서 요즘 핫하다는 디저트

세상에서 두번째로 맛있는 갓 구운 메론빵 아이스 (世界で2番目においしい焼き立てメロンパンアイス)



서울에도 비슷한 이름의 단팥죽 집이 있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누구에게 불러 주기도 숨 차는 '세상에서 두번째로 맛있는 갓 구운 메론빵 아이스(世界で2番目においしい焼き立てメロンパンアイス)'가 이 가게의 정식 상호명입니다. 말 그대로 갓 구운 멜론빵에 아이스크림을 끼워 주는데, 일본 매스컴에 소개되며 인기몰이를 해 최근에는 일본 전역에서 맛볼 수 있는 간식이 됐습니다. 후쿠오카에서는 하카타역과 이어진 마루이 백화점 1층에 있습니다. 지난 여름 후쿠오카를 찾았을 때 그 향과 이름에 호기심이 생겨 맛본 후 두번째 여행에선 도착하자마자 찾은 곳입니다. 단 것, 아이스크림 좋아하는 제게는 식사를 포기하더라도 먹고싶을 만큼 사랑스러운 간식입니다.





새로 지어 으리으리, 반짝반짝한 마루이 백화점 1층에 들어서면 굳이 찾지 않아도 알 수 있습니다. 갓 구운 멜론빵의 달콤한 냄새가 1층 전체에 가득 차 있거든요. 정문 입구를 기준으로 오른쪽에 있습니다. 언제 가도 한,두 팀은 줄을 서 있으니 금방 알아보실 거예요.



매스컴의 힘은 국적불문 대단합니다. 한 여고생의 아이디어로 시작 됐다는 이 간식거리가 일본 전역을 비롯해 최근에는 미국에도 매장을 열었다니 말이죠. 두번째로 맛있다는 말이 특히 재미있는데, 이건 멜론빵 굽는 법을 알려주신 스승에 대한 감사의 표현이라고 합니다. 미리 소식을 듣고 찾은 것이 아니라 더 기대가 큽니다. 멜론빵, 아이스크림 모두 좋아하니 말이죠.


대표 메뉴인 '갓 구운 메론빵 아이스'의 가격은 400엔, 간식으로는 만만찮은 가격이지만 멜론빵과 아이스크림 가격을 하나씩 세어 보면 수긍이 가는 면도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종류는 바닐라, 초콜릿, 녹차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본에선 역시 맛차'라며 망설임 없이 녹차 아이스크림을 주문했습니다.



주문 즉시 따끈한 멜론빵의 배를 갈라 아이스크림을 가득 채워줍니다. 갓 구운 멜론빵의 열기로 아이스크림이 빨리 녹기 때문에 점원들의 손길이 바쁩니다. 여기에 바삭한 비스킷을 포인트로 하나 더 끼우면 400엔의 행복 완성. 



디저트라기엔 빵 크기가 크고 칼로리도 만만찮은지라 다소 부담스럽습니다만, 이걸 또 식사 대용으로 하기엔 속이 허전하고 차갑습니다. 디저트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창 배가 고플 늦은 오후, 점심과 저녁 식사 사이에 즐기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꽤나 대식가인 저도 하나 해치우면 적당이 배가 찰 정도로 양은 적지 않습니다.


갓 구운 멜론빵의 따뜻한 온기와 아이스크림의 시원함이 냉/온탕을 왔다갔다하는 느낌을 선사하며 기분 좋게 합니다. 멜론빵 아이스의 맛을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달고 달며, 또 달다'

달고 시원한 것 좋아하시는 분들께 이건 그야말로 천국의 음식입니다.




다음에 후쿠오카를 찾으면 500엔 모둠스시집과 함께 꼭 다시 찾을 곳입니다.


그땐 속이 좀 쓰려도 꼭 두 개 먹어보려고 해요.







먹고 놀자, 후쿠오카 2016


후쿠오카 쇼핑 리스트를 채운 미스터맥스(Mr.Max) 텐진 니시도리점 & 이벤트 정보

후쿠오카 파칭코 하카타키스(Kiss), 일본 여행 또 하나의 즐거움

풍부한 후쿠오카 음식을 한 자리에서, 이자카야 하카타 쇼몬(博多 笑門)

후쿠오카 먹여행의 진수, 이자카야 씨푸드(海風土, 해풍토)

후쿠오카에서 맛보는 일본 대표 야키토리 모음, 하카타 후도(はかた風土)

후쿠오카 지하세상의 고기나라, 미트랜드(meatland) 텐진 파르코 점

후쿠오카 먹여행의 버킷리스트, 하카타 멘타이주(Ganso Hakata Mentaiju)

후쿠오카 모츠나베 제대로 즐기는 곳, 오오야마 모츠나베 텐진 파르코점

라멘 성애자의 후쿠오카 여행기 - 하카타부터 텐진, 삼천원부터 만원까지.

뱃놀이와 장어덮밥이 있는 후쿠오카 남부 야나가와의 맛과 멋 여행

고독한 미식가의 고로상을 따라서, 후쿠오카 미야케 우동(みやけうどん)

이것은 마치 콩국수같은 고소함? 후쿠오카 라멘 스타디움의 카나다야(金田家)

하루 30그릇 한정, 후쿠오카 키스테이와라쿠(喜水亭和樂)의 해산물 덮밥

하카타 마루이 백화점 1층 디저트, 세상에서 두번째로 맛있는 갓 구운 메론빵 아이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Tag,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DISQUS 로드 중…
  • 유용필 2016.12.12 20:05 신고

    어떤 카메라로 여행하시나요? 올림푸스로 하시나요? 색감때문에 고민이 좀 많이 되는 카메라라.. 색이 좀 과장이 심한 편인가요?

    1. 지금은 올림푸스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라이카 카메라를 주로 사용합니다. 올림푸스 카메라에 '따뜻한 색감' 옵션이 있더라고요. 기본으로 이게 설정돼 있어 해제했더니 좀 나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빛으로 쓴 편지 - mistyfriday

Writer & Traveler. 마주 앉아 대화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