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선글라스 앤커 사운드코어 프레임에 관한 세 번째 포스팅. 제품의 최대 강점인 프레임 교체 시스템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하나의 제품으로 안경, 선글라스를 넘나들며 다양한 스타일로 활용할 수 있는, 기존 사운드 선글라스 제품들과 차별화 되는 특징입니다. 제품의 사양과 디자인, 사용법 등의 정보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앤커 사운드 코어 프레임(A3600) 사용 후기 - 1.선글라스와 무선 스피커의 만남 (Anker Soundcore Frames)
앤커 사운드 코어 프레임(A3600) 사용 후기 - 2.앱 연결/설정, 컨트롤 (Anker Soundcore Frames)
프레임 교체 시스템
사운드코어 프레임은 안경 알을 감싸는 림과 귀에 거는 템플 부분이 분리되는 구조로 제작됐습니다. 더불어 10여종 이상의 교체용 프레임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선글라스뿐 아니라 안경용 테도 있어서 일상 생활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죠. 비슷한 컨셉의 보스 프레임 제품의 경우 일체형이라 다른 스타일을 원할 경우 제품을 추가 구매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앤커의 교체용 프레임의 가격은 개당 30-50달러선으로 일반 안경테와 비교해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두,세 개의 프레임을 추가 구매하면 하나의 사운드 선글라스를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경쟁 제품대비 확실한 장점입니다.
제품 패키지 중 사운드코어 프레임 제품은 엄밀히 말하면 아래에 있는 양쪽 다리, 템플 부분인 셈이죠. 거기에 선글라스 형태인 Landmark (Black) 프레임을 추가해 구성한 것입니다.
프레임 교체 방법 역시 간단합니다. 별도의 도구 없이 힌지 부분을 잡아 당겨 분리하고, 눌러 결합하는 방식입니다. 연결부 내구성이 우려되긴 하지만 교체 방법 자체가 무척 간단해서 매일 교체할 수도 있겠네요. 앞으로 더 많은 프레임이 출시되면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클리어(Landmark Clear) 프레임
새로운 교체용 프레임 랜드마크 클리어를 수령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랜드마크 블랙과 형태는 같지만 프레임과 렌즈의 색상이 다른 모델입니다. 조금 더 캐주얼,스포티한 느낌을 줄 수 있겠죠.
제품 수령 직후 간단히 교체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단단히 결합돼 있어서 잡아 당기다 혹 망가지지 않을까 걱정될 수 있지만 생각보다 깔끔하게 분리됩니다. 이후 새 프레임의 연결부를 위치에 맞춰 결합하면 됩니다. '딸깍'하고 걸리는 느낌이 들면 제대로 결합된 것입니다. 분리와 교체를 합친 시간이 일 분이 채 되지 않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프레임, 렌즈의 색상이 바뀐 것뿐인데도 제품의 느낌이 사뭇 다릅니다. 단순 결합/분리이기 때문에 블루투스 연결과 음악 감상, 터치 컨트롤 등에는 아무런 영향/제약이 없습니다. 다음엔 레이밴 스타일의 선글라스 프레임 그리고 안경테를 구매해서 또 다른 스타일로 사용해보고 싶습니다.
앤커 사운드코어 프레임은 9월 출시를 앞두고 현재 와디즈 펀딩이 진행중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방문해서 정보와 가격 확인해 보세요.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153783
*앤커코리아의 도움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