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의 렌즈 일체형 풀프레임 카메라 Q2의 새로운 한정판 모델인 라이카 Q2 제임스 본드 007 에디션 (Leica Q2 James Bond 007 limited edition)이 2021년 9월 내지 10월에 발매된다는 소식입니다. 지난 2월 발매 된 다니엘 크레이그 X 그렉 윌리엄 에디션 (Leica Q2 Daniel Craig x Greg Williams limited edition)에 이은 두 번째 협업 모델인데요, 당초 007 시리즈 영화 노 타임 투 다이 개봉에 맞춰 두 모델이 함께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007 에디션은 기약 없이 연기돼 왔습니다.
두 가지 형태로 협업 모델을 발매한 것은 이례적인데, 실제로 다니엘 크레이그가 라이카 카메라 그리고 Q2를 즐겨 사용하기도 했고, 럭셔리 브랜드들과 다양한 형태로 협업하는 007 영화의 방향과도 잘 맞아떨어져 이런 결과가 나온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디자인은 다니엘 크레이그 X 그렉 윌리엄 에디션과는 사뭇 다른 느낌입니다.
라이카 Q2 블랙 모델을 기반으로 한 것은 동일하지만 다니엘 크레이그 X 그렉 윌리엄 에디션이 블랙/골드 배색으로 제임스 본드 그리고 다니엘 크레이그의 럭셔리함을 반영했다면 이번 제임스 본드 007 에디션은 영화 속 제임스 본드의 첩보전과 강렬한 액션에 좀 더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올리브 컬러의 볼커나이트를 둘렀고 렌즈 후드에 007 영화 오프닝 시퀀스를 연상 시키는 카메라 렌즈 조리개의 실루엣을 새겼습니다. 후면에는 LCD 아래 007 로고와 제품 일련 번호를 표기했습니다. 이를 통해 총 250대 발매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죠. 별 장식은 없지만 LCD 쪽에 에디션 정보를 새긴 것이 라이카 카메라에서는 이례적인 일이라고 하네요. -별 게 다-
이 에디션은 카메라보다는 가방에 힘을 줬습니다. 007 하면 생각나는 바로 그 007 가방. 브리프케이스를 제품 패키지에 구성했습니다. 카메라에 들어간 것과 같은 올리브 컬러의 가죽으로 만든 것이 특징입니다. 이 카메라의 가격은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았지만 일반 모델 그리고 다니엘 크레이그 X 그렉 윌리엄스 에디션보다 비싸다면 그건 이 가방값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이렇게 두 모델이 007 노 타임 투 다이와 협업한 라이카 Q2 모델입니다. 임팩트는 블랙/골드가 강렬하지만 제임스 본드 007 에디션도 라이카 카메라 사용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사파리 모델 배색이라 인기는 있을 것 같아요. 사실 전세계 250대 에디션이니 완판은 당연한 일이죠.
라이카 Q2 제임스본드 007 에디션은 2021년 9월 내지 10월 영화 개봉에 맞춰 발매될 것이라고 합니다. 근데 노 타임 투 다이가 아직 개봉 안 했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