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루머] 올림푸스 카메라 신제품 E-M1X는 세로그립 일체형 플래그쉽 카메라


올림푸스의 새로운 미러리스 카메라에 대한 정보가 추가로 유출됐습니다. 다수의 관련 커뮤니티에 게시된 이번 루머는 기정 사실과 같은 FT5 등급 루머라 이전보다 더욱 눈길을 끕니다. 루머에 따르면 올림푸스 신제품 OM-D E-M1X(가칭)은 올림푸스 미러리스 최초의 세로그립 일체형 카메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자료로 최근 FCC 인증을 통과한 제품의 정보를 내놓았는데, 제품 크기가 144.37 x 146.765 x75.345 mm로 기재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판매 중인 OM-D E-M1 Mark II의 크기 134.1 x 90.9 x 68.9mm와 비교해 볼 때 높이가 크게 증가한 것입니다. 올림푸스의 신제품 E-M1X가 E-M1 Mark II보다 크기가 큰 세로그립 일체형 카메라라는 것은 이제 확정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더불어 루머에서는 E-M1X가 캐논의 EOS-1D X Mark II와 같은 최상위 라인업을 차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물론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지만 세로그립 일체형 구조와 고성능, 고화질을 동시에 추구하는 최상위 모델이라는 공통점을 강조하기 위한 설명인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E-M1X는 올림푸스 미러리스 카메라 사상 최고의 성능을 갖춤과 동시에 현재까지 선보인 적 없는 특별한 기술을 탑재한다고 알려져 있죠.



- E-M1 Mark II와 EOS-1D X Mark II의 크기 비교 -


위 이미지는 올림푸스 E-M1 Mark II와 캐논 EOS-1D X Mark II의 크기를 비교한 것입니다. 세로그립의 부재를 감안하더라도 두 카메라의 차이는 꽤나 큽니다. 세로그립 일체형으로 만들어지는 E-M1X가 현재보다 크기가 커지지만 풀프레임 카메라에 비해 작고 가벼운 장점은 변함없이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림푸스의 새로운 플래그쉽 카메라는 현세대 최고의 촬영 성능을 보다 작고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어찌 보면 마이크로 포서드 카메라의 본질을 더욱 깊게 파고 들어간 것이라 평가할 수도 있겠네요. 물론 단순히 작고 가벼운 것에 그칠지, 그 이상의 무엇을 선보이며 화제를 불러올지는 실제 제품이 출시돼야 알겠지만요.



올림푸스 신제품, 가칭 E-M1X은 2019년 1월 정식 발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의 루머 경향에 따르면 정식 발표 전 대부분의 정보가 유출될 것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지켜보는 소식인 만큼, 새로운 내용이 있으면 또 다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루머] 올림푸스의 새로운 플래그쉽 카메라의 이름은 OM-D E-M1X

[루머] 올림푸스 카메라 신제품 E-M1X는 세로그립 일체형 플래그쉽 카메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