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7 프로 구매에 맞춰 가죽 케이스도 구매했습니다. 중국 브랜드의 제품으로 작년에 아이폰 15 프로 맥스용 케이스를 산 적이 있습니다.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아서 애플이 가죽 케이스를 만들어 줄 때까지는 여기서 쭉 살 것 같아요.
아이폰 가죽 케이스 구매 후기 - 알리익스프레스, YMW (아이폰 15 프로 맥스)
아이폰 가죽 케이스 구매 후기 - 알리익스프레스, YMW (아이폰 15 프로 맥스)
지난해 구매한 아이폰 15 프로 맥스를 일 년 더 쓰겠다는 생각으로 케이스를 구매했습니다. 애플에서 가죽 케이스를 발매했을 때는 선택에 고민이 없었는데 이제는 새 케이스를 고르는 것이 꽤
mistyfriday.kr
가격은 2만원대. 한국까지 무료 배송. 천연 가죽 케이스로는 이만한 가성비가 없습니다. 저를 포함해서 많은 사용자들이 좋은 평을 남긴 곳이라 중국산, 알리 익스프레스 제품에 대한 선입견만 없다면 구매해 봐도 후회 없을 거예요.
저는 아이폰 17 프로 모델용 가죽 케이스 브라운 색상을 구매했습니다. 작년에 구매했던 케이스와 비교하면 같은 소가죽이지만 표면의 질감에 차이가 있습니다. 지난번 케이스는 표면에 가공이 된 가죽이라면 이번엔 피부 표면의 주름이 그대로 보입니다.
저는 자연스러운 주름을 좋아해서 크게 신경쓰지 않지만 사용자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 같아요. 개체별로 차이도 많이 날 테고요. 구매 전에 이런 점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작년에 구매한 크레이지 호스 가죽 케이스를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요. 촉감은 이번 케이스가 좀 더 매끄럽고 좋습니다.
케이스 안쪽에는 맥세이프용 자석이 내장돼 있습니다. 자성은 보통이고 무선 충전에 문제가 없습니다.
버튼은 실버 색상으로 덧대어 놓았습니다. 저가형 케이스의 가장 큰 문제가 버튼 누르는 감촉이 좋지 못한 것인데 YMW 케이스는 이쪽에선 정품 못지 않게 완성도가 높습니다. 작년 제품은 버튼이 검은색이었는데 밝은 브라운 컬러의 가죽에는 실버가 더 어울리는 것 같네요. 제 폰 컬러도 실버고요.
케이스의 핏은 정품 케이스보다 타이트합니다. 때문에 케이스를 장착하고 벗길 때 상당히 힘이 들어가요. 작년에 쓰던 케이스가 이 과정에서 옆면이 부러진 적이 있어서 이번에도 좀 불안하긴 합니다. 그래도 유격 없이 딱 맞으니 씌워 놓았을 때 모양이 좋긴 해요.
저가형 케이스 중 상당수가 카메라 컨트롤 부분을 휑하게 뚫어 놓았는데 이 케이스는 정품과 동일한 형태로 처리해 놓았습니다. 터치가 가능한 소재라 정품 케이스와 동일하게 촬영과 설정 변경을 할 수 있어요. 하지만 터치감은 꽤 차이가 납니다. 정품은 케이스가 없을 때와 마찬가지로 부드럽고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데 반해 이 케이스는 쓸어 넘기는 동작의 반응이 좀 늦습니다. 저는 이 버튼을 거의 누르기 조작만 사용해서 크게 신경 쓰이지 않습니다만 좋다는 평은 못하겠어요.
카메라 부분은 검은 테두리가 있습니다. 가급적 이 부분도 색을 맞춰 놓으면 좋았을 것 같지만 카메라 보호를 위한 설계를 존중합니다. 돌출된 베젤이 카메라보다 높아서 바닥에 두거나 낙하했을 때 카메라 손상을 어느 정도 방지해 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하단 스피커 부분. 가격 대비 준수합니다.
작년에 산 케이스와 비교해 봤습니다. 그사이 태닝이 많이 진행됐네요. 저 케이스가 처음엔 촉감이 거칠었는데 손때가 묻고 틈틈이 가죽 크림으로 관리하니 상당히 매끈해졌어요. 태닝된 색도 마음에 들고요. 재구매를 결정한 이유입니다.
이번에도 가격 대비 만족입니다. 가죽 케이스 좋아하시면 부담 없는 가격에 한 번 사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몇가지 함정이 있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감내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멋지게 태닝 시켜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