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대화면 스마트폰이자 하반기 전략 제품인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신제품 발표를 앞두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영상은 가칭 갤럭시 노트 9의 특장점을 소개하는 것으로 이번 신제품의 킬링 포인트가 무엇인지 알려준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최근 유출된 갤럭시 노트 9의 제품 이미지 -
공개된 영상은 총 3개로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종종 겪는 배터리와 저장 공간, 데이터 전송 속도의 불만을 영상으로 제작한 뒤 8월 9일 신제품 발표가 예정돼 있다는 텍스트로 마무리 됩니다. 티저 영상답게 제품의 디자인이나 정확한 사양에 대해서는 설명하지 않았지만 대략적으로 어떤 변화들이 있을지 유추할 수 있는 단서를 담고 있습니다.
세 영상을 통해 갤럭시 노트 9이 배터리 성능과 저장 공간의 부족, 통신 속도에 대해 이전과 차별화되는 솔루션을 보여줄 것이라는 기대를 갖게 됩니다. 실제로 갤럭시 노트9이 시리즈 중 최대 용량인 4000mAh의 배터리를 탑재한다는 루머와 512GB 모델이 추가된다는 루머 등이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9의 대략적인 사양은 갤럭시 S9과 전체적으로 동일하며, 일부 사양이 최신 기술로 업데이트 된다는 예측이 지배적입니다. 디자인 역시 갤럭시 S8->S9의 변화와 같이 전작 갤럭시 노트 8과 대동소이 할 것으로 보이고요. 다만 뚜렷한 변화가 없었던 S펜이 새롭게 블루투스 무선 통신을 탑재하면서 그 활용도가 크게 높아진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 갤럭시 노트 9의 디자인 예상도 -
갤럭시 S9의 실망스런 변화는 시장의 냉대로 이어졌고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 큰 부담을 줬습니다. 사실상 갤럭시 노트 9 역시 폼팩터 변화보다는 노트 8의 틀을 유지한 채 몇몇 요소들이 더해지는 정도라는 예상이 지배적인 상황에서 실제 제품이 어떤 성능과 특장점을 가지고 발표될 지 기대됩니다. 갤럭시 노트 7까지 노트 시리즈의 팬이었던 제 입장에선 갤럭시 노트8부터의 시리즈 전략이 그리 마음에 들지 않지만 여전히 흥미와 기대는 놓지 않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