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 크레마 크레타로 전자책을 보기 시작했으니 이제 종이 아닌 책에 제법 익숙해졌습니다. 무엇보다 여름을 제외하면 겨울 코트 속은 물론 봄/가을 재킷 주머니에도 휴대할 수 있는 점이 책장을 넘기는 '손 맛'의 부재를 감수하게 할만큼 매력적이라 요즘은 전자책이 출시되지 않은 책을 제외하면 가급적 전차책으로 구매해서 읽고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에는 크레마 카르타를 처분하고 리디북스로 플랫폼을 옮겼는데, 결국 '그게 그것'이라지만 리디북스 페이퍼의 최적화는 크레마 카르타의 굼뜬 동작 속도에 대한 불만을 해소시켜줬습니다. 무엇보다 서점 메뉴가 전자책 전용으로 구성돼 원하는 책을 검색하고 구매하기 용이하다는 것이 현재까지 느낀 리디북스 플랫폼의 장점입니다. 전용 기기인 페이퍼는 크레마 카르타에 비해 패널과 백라이트, 배터리 성능에서는 불만이지만 최적화가 잘 돼 있어 페이지 넘기는 속도가 빠르고, 물리 버튼을 이용해 조작할 수 있는 점이 만족스럽습니다.
오늘은 새해를 맞아 리디북스의 리디캐시를 충전하면서 알게 된 팁을 공유하려 합니다. 저도 카페를 통해 알게된 팁인데, 조금 더 저렴하게 캐시를 충전하는 경제적인 방법이 있더군요. 조금 번거롭지만 30분 정도만 투자하면 십만원이 채 되지 않는 돈으로 총 118000원의 캐시+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리디포인트 2배 적립 이벤트 + 해피머니 할인 = ?
캐시 충전을 위해서는 오픈 마켓(소셜커머스), 해피머니, 네이버 페이 그리고 리디북스 사이트까지 총 4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다소 복잡하지만 계산해보면 30분 정도 투자할 가치는 충분히 있더군요.
1. 매월 1,2,3일 - 리디북스 리디포인트 2배 적립
리디북스에서 사용하는 리디캐시는 기본적으로 현금과 1:1로 대응합니다. 미리 충전해 간편하게 전자책을 구매할 수 있는데, 충전시 일정 금액의 추가 포인트가 지급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매월 1,2,3일 총 삼일간 적립 포인트를 두 배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이 날짜에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경제적입니다.
적립률은 충전 금액에 따라 다른데, 10만원 이상 충전할 때 9%, 이벤트 기간에는 18%로 가장 높습니다. 10만원 충전시 리디캐시 10만원에 포인트 18000원이 추가 적립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10만원 충전을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2. 해피머니 상품권 구매
리디캐시는 현금/카드와 함께 해피머니 상품권 결제를 지원합니다. 때문에 가격 비교를 통해 해피머니 상품권을 저렴하게 구매하면 저렴하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만약 네 단계를 모두 진행하기 번거롭다면 해피머니 구매 후 즉시 리디북스에서 충전하는 방법만 선택하셔도 됩니다. 오픈마켓이나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해피머니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는데, 저는 10만원권을 91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이는 계좌이체만 가능한 조건인데, 카드 결제가 필요하신 분들은 이보다 조금 더 높은 가격에 가능합니다. 소셜 커머스 사이트에서 약 93000원에 구매할 수 있더군요.
구매한 상품권은 모바일 상품권으로 MMS로 발송됩니다. 해피머니 사이트의 해피캐시 충전 메뉴를 선택 후 메시지에 표기된 바코드 번호와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10만원이 충전됩니다.
- 91000원으로 10만원이 충전됐습니다 -
3. 네이버 페이 포인트 충전
이후 즉시 리디북스 사이트에서 리디캐시로 전환하는 방법이 있지만, 그 전에 네이버 페이를 거치면 1000원의 추가 포인트를 더 챙길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사실 얻는 이득(1000원)에 비해 번거로움이 있어서 생략해도 무방하겠습니다. 네이버 페이 메뉴에서 포인트 충전을 선택해 해피머니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해피캐시를 네이버 페이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4. 리디캐시 충전
마지막으로 리디북스 사이트에서 리디캐시 충전 메뉴를 선택한 뒤 네이버 페이를 결제 수단으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순서에 맞춰 네이버 페이 결제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때 사용한 네이버 포인트의 1%가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10만원 결제했으니 1000원의 포인트를 전환 과정을 통해 추가로 얻게 됐습니다.
이렇게 리디캐시 충전이 완료됐습니다. 번거롭긴 하지만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습니다.
119000원 - 91000원 = 28000원
정리하면 91000원으로 해피머니 상품권을 구매해 10만 리디캐시를 충전, 포인트 두 배 적립 이벤트를 통해 18000원의 추가 포인트가 적립됐으니 91000원으로 118000원 어치의 책을 구매할 수 있게 됐습니다. 여기에 1000원의 네이버 페이 포인트도 도서 구매시 함께 사용할 수 있으니 28000원의 이익을 본 셈입니다.
오늘 아침까지만 해도 카드 결제로 십만원을 충전하려고 했는데,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적어도 책 한 권 정도는 더 볼 수 있게 됐습니다. 해피머니 상품권을 이용한 전자책 구매는 리디북스뿐 아니라 알라딘 등 다른 서점에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새해에는 좀 더 많은 책을 읽고자 계획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됐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