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오늘 새로운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 3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갤럭시 S 시리즈와 더불어 삼성의 대표 스마트폰 시리즈이면서 어느덧 삼성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부상했고
국내에선 더욱 독보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오늘 발표된 갤럭시 노트 3는 기존 갤럭시 노트 2보다 더욱 커진 5.7인치 화면에 Full HD로 해상도가 향상되었고
현재 모바일 AP 중 가장 높은 성능의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를 탑재, 2.3GHz 쿼드 코어의 강력한 성능을 보입니다.
시스템 메모리 역시 최초로 3GB를 채택했고, 1300만 화소 카메라는 이번에 Full HD보다 4배 큰 해상도의 4K (3840 x 2160 )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것이 눈에 띕니다.
이 외에도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는 S-펜과 3200mAh 대용량 배터리, 가죽 느낌의 후면 재질 등 큰 폭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3]
- 5.7인치 SUPER AMOLED
- 1080 x 1920 해상도
- 2.3GHz 쿼드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
- Adreno 330 GPU
- 3GB 시스템 메모리
- 1300만 화소 카메라
- 4K (3840 x 2160), 30fps 동영상 촬영 지원
- 32 GB 저장 공간
- 새로운 S-펜
- microSD/SDHC/SDXC 외장 메모리 지원
- 3200 mAh 배터리
- 151.2 x 79.2 x 8.3 mm
- 168 g
갤럭시 노트 3의 전면 디자인은 갤럭시 노트1의 직선형 디자인으로의 회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노트 2의 유선형 디자인에서 모서리가 반듯하게 정돈되어 전작보다 조금 더 신사적인 디자인을 보이고 있는데요,
홈버튼은 타원형으로 갤럭시 S4와의 패밀리 룩을 완성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보다 놀라운 것은 후면 배터리 커버 디자인인데요, 그 동안 스마트폰의 플라스틱 혹은 메탈 소재와 다른 가죽 재질을 기본 배터리 커버로 채용했습니다.
인조가죽 처리된 후면 디자인은 전략 스마트폰에서는 최초로 시도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그 동안 줄곧 지적을 받아온 유광 플라스틱 재질보다 흠집에도 비교적 강하고 미관상으로도 독특한 매력을 보여 개인적으로는 갤럭시 노트 3의 디자인 중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새로운 후면 디자인에 맞춰 플립 케이스 역시 동일한 가죽 재질로 제작되었습니다.
삼성에서 생산한 정품 액세서리는 두 가지로 하나는 전통적인 플립 커버 스타일, 하나는 갤럭시 s4에서 처음 선보여 최근 타사 스마트폰에도 채용되고 있는 뷰커버입니다.
색상 역시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고, 전작과 다른 재질 때문인지 톤다운된 중후한 컬러가 주를 이루고 있네요.
이 날 발표된 갤럭시 노트 3의 색상은 화이트, 블랙, 핑크 세 가지입니다.
기본적인 화이트, 블랙 모델과 함께 핑크 색상을 최초 발매에 포함한 것이 눈에 띄네요.
핑크 색상 역시 톤다운된 옅은 핑크 색상입니다.
이번에도 여성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요?
갤럭시 노트의 핵심 기능인 S펜의 기능 역시 전보다 향상, 확장되었습니다.
S펜의 버튼을 눌러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바로 실행하거나 작업 전환에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 채용됐는데요,
현재 많은 갤럭시 노트 사용자가 큰 화면의 매력에 만족하는 것과는 달리 S펜의 활용도는 다소 떨어지는 점을 보완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이제는 갤럭시 S 시리즈를 제치고 당당히 삼성 최고의 스마트폰 시리즈가 되었죠,
새로운 갤럭시 노트 3는 9월 25일부터 149개 국가를 통해 판매되며, 한국에서도 11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11일은 한국 시각 기준으로 애플의 아이폰 5S 발표가 있는 날인데요,
2013년 하반기 스마트폰 대결이 어떤 결과를 보일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물론 한국에선 대화면과 삼성 프리미엄의 갤럭시 노트 3가 적지 않은 인기를 끌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