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멋진 사진으로 우리를 감동시키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작가들,
종종 어떤 카메라로 찍으면 저렇게 멋진 사진이 나올까 궁금해지는데요,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내셔널 지오그래픽 작가들이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이 공개되었습니다.
얼마 전 발표된 노키아의 Lumia 1020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인데요,
컴팩트 카메라보다 큰 이미지 센서에 4100만 화소 사진 촬영이 가능해 디카보다 좋은 화질을 보여주는 스마트폰으로 유명해진 제품입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작가 스티븐 알바 레즈는 최근 루미아 1020으로 미국 남서부를 여행하며 찍은 사진을 내셔널 지오그래픽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작가는 촬영 과정을 담은 동영상을 통해 기존 스마트폰보다 월등한 이 스마트폰의 사진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고 하네요.
더불어 이 스마트폰 카메라가 DSLR 카메라를 대체할 정도로 뛰어나지는 않지만 당신의 기대보다 더 전문가급의 사진을 얻을 수 있으며, 실제로 약 22인치의 대형 인화도 가능했다고 하네요.
다음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스티븐 알바 레즈의 사진들과 촬영 과정을 담은 영상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었다는 것을 믿기 힘든 멋진 사진들이죠?
스마트폰 카메라에 대한 그 동안의 고정관념을 뛰어 넘은 화질도 그렇지만,
무엇보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작가의 엄청난 실력과 포착을 감상할 수 있는 사진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편 내셔널 지오그래픽 작가가 촬영한 루미아 1020의 사진들은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노키아 채널(http://www.nationalgeographic.com/nokia/)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루미아 1020에 큰 관심을 갖고 구매를 기다리고 있는 사람으로서 흥미로운 소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