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가, 디자인과 편의성이,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 데 좋아서 하나 둘 늘어난 애플 디바이스가 책상 위를 차지했습니다. 일어나자마자 아이폰으로 시간과 간밤에 온 소식들을 확인하고 외출 전에 애플 워치를 손목에 두른 뒤 집을 나서며 에어팟을 귀에 꽂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상이 됐습니다. 저와 같은 분들은 자연스럽게 많은 디바이스를 보다 간편하게, 효율적으로 충전할 수 있는 멀티 충전기에 관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저는 각각의 디바이스에 맞는 충전기를 따로 사용했는데 이번에 알파플랜의 3 in 1 고속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사용하며 느낀 제품의 특징과 장단점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제품 사양
입력 : USB C
동시 충전 가능한 기기 수 : 3
출력 : 15W(스마트폰), 3W(스마트워치), 5W(무선 이어폰)
램프 : 8가지 색상의 LED 무드등
시계 : 시간 표시 / 알람 설정
무게 : 322g
지원 기기 (스마트폰) : Qi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모든 기종 / 아이폰 12 시리즈 이후 모델 충전 애니메이션 효과 지원
지원 기기 (무선 이어폰) : Qi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모든 기종
지원 기기 (스마트 워치) : 애플 워치 모든 시리즈(충전기 기본 제공) / 갤럭시 워치 시리즈(충전기 별도 구매)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무선 이어폰까지 세 개의 스마트 디바이스를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는 3 in 1 멀티 충전기입니다. 스마트폰 충전시 최대 15W의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전면 모니터를 통해 현재 시간 표시와 알람 기능을 제공합니다. 함께 제공되는 램프를 연결하면 8가지 색상의 LED 조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침대 옆에 놓으면 충전과 함께 수면/무드등으로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3 in 1 멀티 충전기의 기본 기능에 시계/조명을 접목한 제품입니다.
패키지 & 디자인
충전기 본체와 충전 케이블, 탈부착 가능한 무드등 유닛, 무드등을 다른 곳에 설치할 때 사용하는 자석과 코어 2개, 갤럭시 워치 충전기를 결합할 때 필요한 고무마개(브라켓)이 있습니다. 스마트워치 충전부에는 애플 워치 충전 케이블이 기본으로 연결돼 있습니다. 이를 교체하면 아이폰/갤럭시 시리즈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체는 흰색으로 스탠드가 접이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두 가지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이 제품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가 되겠네요. 다만 스탠드를 눕히면 스트랩을 결합한 애플 워치를 충전할 때 불편할 수 있습니다. 시계와 무드등을 포함한 제품이기 때문에 기본 충전 기능만 제공하는 멀티 충전기보다는 부피가 큰 편입니다. 그래도 디바이스의 충전 위치는 효율적으로 배치돼 공간 낭비하는 인상은 아닙니다.
3 in 1 멀티 충전
왼쪽 가장 넓은 스탠드 부분은 Qi 무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을 이곳에서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최대 15W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과열방지 충전 모듈을 탑재해 안전한 충전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고속충전을 위해서는 18W의 입력이 필요하고 아이폰 12 시리즈 이후 모델에서는 충전 애니메이션을 지원합니다. 제 아이폰 13 프로 모델 역시 충전 애니메이션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이전에 사용했던 타사 모선 충전기에서는 지원되지 않았던 것입니다. 바닥에 미끄럼 방지 패드가 있어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지지하는 점도 좋았습니다.
오른쪽 바닥에도 Qi 무선충전 패드가 있습니다. 공간이나 코일 면적 때문에 스마트폰 충전은 어렵고 애플 에어팟, 삼성 버즈 시리즈 등의 무선 이어폰, 기타 소형 액세서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홈이 마련돼 있기 때문에 코일 위치를 찾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5W의 일반적인 출력을 지원합니다.
스마트워치 충전부는 충전 케이블을 홀더에 결합하는 방식입니다. 기본으로 애플워치 충전 케이블이 있지만 갤럭시 워치용으로 교체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충전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USB 포트가 USB A, C 타입으로 두 개가 있습니다.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애플워치 시리즈 7 이후 모델을 사용한다면 USB C 충전 케이블을 사용해서 충전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저도 제품을 받자마자 애플 워치 충전 케이블을 교체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MFM 인증을 받지 않은 멀티 충전기에서 스마트워치를 충전할 때 발열, 충전 속도 및 배터리 성능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비싼 MFM 인증 충전기를 구매하는 것보다 정품 충전 케이블을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기본 충전 케이블이 정품보다 충전부가 두껍고 케이블은 얇아서 교체할 때 손이 좀 갔습니다.
시계 & 조명
전면에는 단색의 LCD 모니터가 있습니다. 현재 시각을 확인할 수 있고 알람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워치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점은 무드등과 함께 침실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지금은 책상 위에 놓아 두지만 조만간 침대 옆으로 위치를 옮겨볼까 해요.
우측 기능 버튼을 터치해 시간/분을 변경하거나 12/24시간으로 표시 방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알람 설정 역시 이 기능 버튼을 통해 이뤄집니다. 버튼을 짧게/길게 누르는 방식으로 조작하고요. 스마트폰이 활발히 사용되는 요즘 별도의 알람 시계를 사용하는 분이 많지 않지만 장소나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활용하는 분도 계실 것 같아요.
조명은 오른쪽 단자를 통해 충전기와 연결됩니다. 버튼을 눌러 LED 램프의 색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대로 사용해도 좋지만 탈부착이 간단하기 때문에 동봉된 자석과 코어를 사용해 벽면, 테이블 등에 별도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내장 배터리가 방전되면 충전기에 연결해 충전하는 방식으로 보입니다.
3 in 1 충전기의 기본 용도에 충실한 제품입니다. 15W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접이식 스탠드 구조도 의외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보유 중인 스마트워치 충전 케이블을 사용한다면 MFM 인증 제품보다 저렴한 가격에 동등한 성능을 누릴 수 있는 것이 만족스럽습니다. 특히나 애플 워치 시리즈 7의 고속 충전을 이용할 수 있는 점이 좋았어요.
시계와 알람 기능, 무드등은 가정용 멀티 충전기를 고려하는 분들에게 이 제품을 추천할 수 있는 요소입니다. 책상보다는 침대 옆, 거실에서 좀 더 매력적으로 보일 것 같습니다.
단점을 꼽자면 외관 소재가 특성상 내구성에 우려가 된다는 것 그리고 흰색이라 오염 걱정이 된다는 것 정도입니다. 무드등이 밝기 조절을 지원하지 않는 것도 다소 아쉽습니다. 접이식 스탠드의 조작감이 기대만큼 매끄럽지는 못하지만 가격대를 생각하면 무난합니다.
몇 가지 단점에도 현재 가격대에서 아이폰과 애플 워치를 고속 충전할 수 있고(애플 워치는 정품 케이블을 가지고 있어야 하지만요) 깔끔한 디자인, 효율적인 공간 활용, 디바이스 관리가 모두 가능하다는 점에서 충분히 합격점을 줄 수 있습니다. 제가 오랫동안 멀티 충전기에 바랐던 요소들을 잘 갖추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 / 애플워치 충전 케이블 탈부착형 / USB 입력 / 충전 애니메이션 지원 / 추가 USB 포트
*(주)로리스토어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