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오늘 홈페이지를 통해 대한민국 서울의 첫 번째 애플 스토어인 '애플 가로수길' 오픈을 발표했습니다. 2018년 1월 27일 토요일입니다.
일 년이 넘는 공사를 마친 애플 가로수길 스토어는 그동안 애플 사용자들이 염원하던 대한민국의 첫 번째 애플 스토어로 처음 공사 소식이 알려질 때부터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애플의 대형 시장인 중국과 일본 사이에서 상대적으로 홀대받은 것으로 여겨진 대한민국에 첫 번째 애플 스토어가 오픈하면서 서비스 향상과 신제품의 빠른 출시 등을 기대할 수 있게 됐습니다.
특별하게도 이번 애플 가로수길 스토어는 애플의 500번째 스토어가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거기에 대한민국의 첫 번째 스토어 오픈이다보니 애플 CEO 팀 쿡이 오픈 세리머니를 위해 스토어를 찾을 수 있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관심이 더욱 증폭되고 있습니다.
위치는 가로수길 중간쯤이며 길이 좁고 유동 인구가 많아 무척 혼잡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오픈 날짜에 맞춰 다녀오고 싶지만 아무래도 엄청난 인파가 예상되기 때문에 저는 여유있게 올 봄에나 다녀와야겠습니다. 대략적인 위치는 아래 지도를 첨부했습니다.
애플 가로수길 스토어의 매장 크기는 1호점이라는 의미를 감안하면 소규모로 보이지만 1호점 오픈 후 빠르게 서울 그리고 대도시를 중심으로 추가 스토어가 오픈되길 기대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홍콩에서 보았던 근사한 스토어를 기대했지만, 그보단 후쿠오카에서 보았던 애플 스토어의 모습과 가까울 것 같습니다.
그래도 긴 기다림 끝에 애플 스토어가 정식 오픈한 것만으로도 무척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겠죠.
무엇보다 스토어 운영을 계기로 그동안 지적돼 왔던 서비스가 글로벌 수준으로 향상되기를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