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가 전세계 주요 미디어들에게 미디어 이벤트 초청창을 발송했습니다. 공개된 초청장에는 선명한 녹색의 주크박스와 Play Begins라는 문구가 적혀 있어 궁금증을 자아 내(려 하)고 있는데요, 물론 이것은 LG의 신제품 발표에 관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많은 분들이 쉽게 예상하시듯 이 날 스마트폰 G5가 발표될 것이 매우 유력합니다.
초대장에 안내된 이벤트 일자는 2월 21일, 장소는 바르셀로나입니다. 매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시계 최고의 모바일 쇼인 MWC(Mobile World Congress)가 올해 2월 22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기 때문에 이 시기에 맞춰 신제품 발표로 붐 업을 하려는 의도일 것입니다. G3의 큰 성공 후 후속작 G4는 기록적인 실패와 외면을 받았는데요 국내 시장에서도 삼성과 애플 양강 구도가 굳어진만큼 LG가 G5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주목하게 됩니다.
현재까지 LG G5에 대해 알려진 루머는 전무하다시피 한데, g4보다 작은 5.3인치 QHD 디스플레이와 V10에서 첫 선을 보인 보조 화면이 탑재될 것이며 광각 촬영을 지원하기 위한 듀얼 카메라, 지문 인식 센서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820, 메모리는 3GB가 유력하며 교체 가능한 배터리와 microSD 지원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몇몇 전문가들은 주크박스와 Play라는 문구를 통해 LG가 G5의 멀티미디어 기능, 특히 음악을 강화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 뛰어들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습니다.
아직 한 달 넘게 남은만큼 앞으로 G5에 대한 루머와 소식이 들려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G2와 G3를 사용하면서 '혹시나 삼성을?'이라는 기대도 했던 사용자 입장에서 LG가 G5로 다시 한 번 부상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