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만을 출품해 최고의 작품을 가리는 아이폰 포토 어워드(IPhone Photgraphy Awards)는 최근 2015년의 수상작과 최고의 아이폰 포토그래퍼를 발표했습니다. 한 해 동안 출품된 사진 중 최고의 작품으로 뽑힌 수상작들을 보고 있으면 '아이폰 포토 어워드'라는 이름이 아니었으면 어느 유명 사진전에 출품된 프로 사진가들의 작품이라 생각할 정도로 멋진 사진들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미지 센서나 화소, 노이즈같이 우리가 그 동안 '좋은 사진'으로 평가했던 기준을 넘어선, 사진 속의 '이야기'로 시선을 사로잡는 IPPW 2015의 수상작들을 함께 볼까요?
1위 : Michał Koralewski (폴란드)
IPPW 2015 최고의 작품으로 선정된 위 사진은 폴란드 출신 작가가 촬영한 이미지입니다.
악기를 연주하는 노인의 모습을 높은 대비의 흑백 사진으로 강렬하게 담아냈죠.
DSLR 카메라에 비해 부족한 계조나 디테일 표현이 오히려 아날로그 필름 카메라의 그것같은 느낌을 줄 정도로 멋진 장면입니다.
아래는 그 외 IPPA 2015를 통해 소개된 작품들입니다.
스마트폰에서 탄생한 놀라운 작품들을 보며 우리가 사실은 얼마나 멋진 카메라를 매일 가지고 다니는지 생각해 보는 기회였습니다.
더불어 좋은 사진을 찍기 위해서라는 핑계로 비싼 카메라(?)를 찾던 저에 대한 반성도요.
저도 그 동안 무시했던 스마트폰 카메라를 조금씩 사랑하며 사용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