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모바일 OS인 iOS7의 새 버전 iOS7이 한국 시간으로 내일 (9월 19일) 발표될 예정입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에 적용되는 iOS7은 아이폰 5s/5c의 판매보다 이틀 앞선 것으로 새로운 UI와 기능이 적용됩니다.
2007년 첫 아이폰의 발표때부터 유지되어 온 UI가 대폭 변화하면서 새로운 유저는 물론 기존에 애플 모바일 디바이스를 사용하던 팬들도 마치 새로운 제품을 사용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인데요, 베타를 통해 미리 사용하고 있는 저도 이번 iOS7의 디자인과 새로운 UI, 기능에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아이튠스 연결을 통한 유선 업데이트와 기기 내의 설정-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를 통한 OTA (On The Air)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아마 배포 당일 날은 서버가 크게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어 유선을 통해 이용하거나 업데이트 파일을 별도로 다운로드해 직접 아이튠스에서 업데이트 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 마저도 크게 혼잡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여유롭게 하루 내지 이틀 정도 기다릴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만 얼리어답터 성
향이 강한 한국 사용자들의 특성상 내일 아침부터 크게 화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발표가 하루 남은 iOS7, 미리 한 번 살펴볼까요?
< 아이패드 미니에 적용한 iOS7의 화면 (iOS7 베타) >
한편 iOS7은 미국 시각 기준 9월 18일 배포될 예정이며 정확한 시간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전문가들은 그 동안의 관례로 볼 때 오전 9시 중 배포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한국 시간으로는 19일 새벽 2시 경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완전히 새로운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iOS7, 이제 몇 시간만 더 기다리면 되는군요.
저도 아이폰 4와 5, 아이패드 미니 등 여러 기기를 대기 시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