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 4에 이은 구글의 새로운 안드로이드 레퍼런스폰 넥서스 5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습니다.
얼마 전 구글 사내에서 촬영한 영상을 통해 잠시 유출되었던 제품으로, 최근 넥서스 7 2세대의 발표와 4의 가격 인하, 차기 안드로이드 OS에 대한 정보가 흘러나오면서
새로운 안드로이드 레퍼런스폰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차기 넥서스 스마트폰 넥서스 5 역시 넥서스 4에 이어 LG에서 제조하며, G2를 기반으로 제작될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알려진 사양은 그보다 하향조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미 FCC 문서 속의 사진과 정보를 통해 공개된 넥서스 5의 사양은 4.96인치 디스플레이와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를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모델명은 LG-D820으로 확인되어 제조사는 LG로 결정난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으로 공개된 것은 넥서스 5의 후면 케이스 디자인으로 보이며 무선 충전을 위한 Qi 코일이 눈에 띕니다.
사진 속의 케이스는 동영상으로 유출된 넥서스 기기의 뒷면과 매우 유사합니다.
넥서스 5는 7 밴드를 지원하는 넥서스 스마트폰 시리즈 최초의 LTE폰이 될 예정이며 블루투스 4.0, NFC, 듀얼밴드 Wi-Fi등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단말기 크기는 131.9 x 68.2 mm로 확인되었고 안드로이드 4.4 '킷캣'을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 카메라 성능과 시스템 메모리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얼마 전 구글은 안드로이드 4.4 버전 네임을 'KitKat'으로 공개하고 발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새 OS와 함께 새로운 제품을 발표하는 최근 구글의 움직임을 통해 넥서스 5가 킷캣을 탑재한 최초의 제품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조금씩 크고 빠른 걸음으로 안드로이드를 발전, 확장시키고 있는 구글의 움직임, 새로운 넥서스 5에서는 구글의 힘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