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phonearena.com >
phonearena.com은 현재까지 올라온 아이폰 5c에 대한 루머와 알려진 사양,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그 동안 애플은 프리미엄 제품을 생산해 높은 가격과 그에 맞는 마케팅으로 판매하던 회사였기 때문에 저가형 아이폰을 제작중이라는 소문을 사람들은 믿지 않았지만, 이제는 기정 사실화되어 많은 정보가 알려진 채 이제 정식 발표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 유출된 정보는 이미 우리가 아이폰 5c를 실제로 본 것처럼 구체적이었고, 이제 애플이 얼마나 극적으로 발표할 것인지만이 남았는데요,
phonearena는 몇 가지 주제 아래 아이폰 5c의 의미와 예상 사양, 판매 전략 등을 정리했습니다.
" 아이폰 5c의 정식 명칭은 무엇일까? "
-현재까지 알려진 이름은 아이폰 5c입니다. c의 의미에 대해서는 여러 의견이 있지만, 5가지의 다양한 색상(Color)의 C라는 의견이 우세합니다.
아이폰 5c가 정식 명칭이 될 것인지에 대해선 의견이 분분했지만 얼마 전 유출된 패키지와 퀵 가이드 메뉴얼을 통해 5c로 확인되었습니다.
물론 패키지 사진이 가짜라는 의견 역시 존재합니다.
" 아이폰 5c는 어떤 스마트폰인가? "
- 아이폰 5c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색상과 플라스틱 케이스입니다. 수 많은 스마트폰이 플라스틱 재질로 제작되고 있지만, 애플은 아이폰 4와 4s에서 전,후면 강화유리와 금속 프레임을, 5에서 알루미늄 재질을 채용했습니다. 애플은 저렴한 가격의 아이폰 5c에 가장 적합한 재질로 플라스틱을 선택한 것으로 예상되며 긁힘과 충격에 약점이 있지만 다양한 색상을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재질의 변화로 인해 아이폰 5c는 아이폰 5/5s보다 두께와 무게가 증가하지만 동일한 화면 크기와 홈 버튼 인터페이스를 채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아이폰 5c의 하드웨어 사양은? "
- 아이폰 5c의 성능은 아이폰 5와 비슷한 것으로 현재까지 알려졌습니다. 640 x 1136 해상도의 4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 아직 밝혀지지 않은 듀얼 코어 프로세서와 1GB 시스템 메모리가 그것이며, 800만 화소 카메라와 120만 화소 전면 카메라도 동일한 수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16/32/64GB 세 가지 모델 출시 역시 현재 아이폰 5와 같으며 단지 현재까지 배터리 용량에 대한 것은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 아이폰 5c에서 iOS 7을 이용할 수 있나 "
- 애플 iOS는 2013년 iOS7에서 UI 디자인과 사용법 등이 완전히 새롭게 변화했습니다. 그리고 특징 구기종을 제외한 대부분의 아이폰, 아이패드가 일부 기능의 제한이 있지만 iOS7 업데이트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아이폰 5c 역시 iOS7을 기본 탑재하고 판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일부 기능에 제한이 있을 확률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iOS7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 5와 비슷한 사양임에도 성능 제한이 이뤄질 수 있다는 예상은, 애플이 아이폰 5c를 기존 아이폰 시리즈와 구별하는 방법 중 하나로 가장 유력한 것입니다.
" 아이폰 5c, 언제 또 얼마에 구입할 수 있나 "
- 애플은 9월 10일(현지 시각) 아이폰 5s와 5c를 함께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미 제품의 패키지 사진 등이 유출된 것을 통해 유추해 볼 때 아이폰 5c 역시 발표한 후 머지 않아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보이며 전문가들은 9월 20일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2년 약정 기준 99달러 언락 모델 기준 약 400달러로 알려져있습니다. 한편 최근 루머에 따르면 아이폰 5c는 중국 차이나 모바일의 아이폰 판매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5c의 C가 China의 약자였을까요?
오랜 시간, 많은 소문을 통해 알려진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 아이폰5c
이제 하루 후면 세상에 선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으로 또 한 번의 아이폰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아이폰 5s보다 기대하며 발표를 기다려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