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

올림푸스 최신 미러리스 카메라 PEN 시리즈 비교 (PEN-F, E-PL9) PEN을 선택했다면, 이제 어떤 PEN으로 결정할 것인가.아마 검색을 통해 이 포스팅을 보는 분이라면 세상의 수많은 카메라 중 올림푸스의 PEN 시리즈를 구매하려고 반쯤 결정을 하셨을 테고, 이제 생소한 몇 개의 PEN 카메라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 지 고민 중이실 겁니다. 혹은 비슷해 보이는 카메라 사이에 왜 가격차가 존재하는지, 그리고 그 가격을 추가로 지불할 가치가 있을지 궁금하실 수도 있고요.미러리스 카메라에 대해 제가 느끼는 장점-DSL..
니콘의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6/Z7 스펙 및 정보 무성했던 소문과 한 달간의 티징 광고 끝에 니콘의 첫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 시리즈가 정식 발표됐습니다. 니콘 1 시리즈의 실패를 발판 삼아 이번에는 DSLR 카메라의 하위 라인업이 아닌 풀 프레임 DSLR 카메라의 성능과 화질을 유지한 채 크기와 무게를 줄이려는 노력이 사양과 각종 정보에서 엿보입니다.새로운 니콘 미러리스 시스템의 이름은 Z입니다. 풀 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카메라 두 대와 렌즈 4종종, 니콘..
라이카, 새로운 디지털 M 카메라 M10-P 정식 발표 라이카의 디지털 RF 카메라 M 시리즈의 신제품 M10-P가 정식 발표됐습니다. P버전의 전통에 맞게 상단 라이카 로고를 상단 필기체 로고로 대체한 것이 가장 큰 차이입니다. 거기에 보다 조용해 진 셔터, 터치스크린 컨트롤이 포함됐습니다.라이카는 신제품 출시 주기에 맞춰 M9P와, M-P 등 P 버전의 M 카메라를 꾸준히 발매 해 왔습니다. 빨간색 라이카 로고가 없는 P 버전은 보다 중후한 외관 때문에 캔디드 샷 촬영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
올림푸스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올림푸스 뷰어 3(Olympus Viewer 3) 활용 카메라 제조사는 저마다 다른 이미지 센서와 프로세스 기술을 사용합니다. 물론 센서 제조 기술이 없는 회사는 타사의 센서를 구입해 사용하지만 자사 이미지에 맞게 튜닝을 하거나, 자사의 이미지 프로세서를 거치기 때문에 결과물에 차이가 발생하죠. 각 제조사, 카메라의 결과물 차이는 카메라를 선택할 때 고려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됩니다.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카메라의 센서와 프로세서가 잘 버무려 내놓은 JPG 이미지를 그대로 사용하지만, 고급 사용자의 경..
연남동 독립카츠의 돈카츠와 맥주 연남동에 있는 이 작은 가게는 손바닥만한 간판이 보이지 않는 위치에 걸려 있을 뿐입니다. 창은 크지만 반사 때문에 안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잘 보이지 않아 식당인지, 카페인지 알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종종 앞을 지나면서도 뭐 하는 곳인지 몰랐죠.뒤늦게 연남동 식당을 검색하다 일본식 돈카츠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방문해 보니 그동안 서울에서 먹었던 돈카츠 중 손에 꼽을 정도로 맛있더군요.독립카츠는 내부가 무척 작..
올림푸스 미러리스 카메라 PEN E-PL9 중간 평가, 얻은 것과 잃은 것들 근 두달간 사용 중인 올림푸스 미러리스 카메라 PEN E-PL9에 대해 간단한 중간 평가를 해 보려고 합니다. 다른 후기처럼 정해진 항목을 길게 늘어놓기보다는 하이엔드 미러리스 카메라 PEN-F과 E-M1 Mark II를 사용하다 올림푸스에서 제일 작고 가벼운 엔트리급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느낀 득과 실 위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보는 이에 따라 별 차이가 없을 수도, 더러는 타협 못할 아쉬움을 느낄 수도 있겠습니다. E-PL9으로의..
서울 라멘 로드 - 합정 길라멘의 돈코츠 라멘 수 년째 짬 날 때마다 서울 시내 라멘집을 훑으며 '라멘 로드'를 이어가는 제 인스타그램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른 계정 하나가 눈에 띄었습니다. 프로필 사진이 라멘이라 확인해 보니 라멘집 계정이더군요. 마침 홍대에서 멀지 않은 합정 인근에 있는 곳이었고, 담음새나 평을 보니 나쁘지 않아서 다녀왔습니다. 그리고 꽤나 만족했습니다.상호는 길라멘. 당인리 발전소와 머지 않은 위치에 있습니다. 골목길 안쪽에 있어서 찾기가 무척 힘들고요. 올 해 ..
대상그룹 사보 '기분 좋은 만남' 2018 7,8월호 '강릉 바다 호수길 여름 위를 걷다'.' 얼마 전에 강릉 여행 관련 글과 사진을 기고했던 대상그룹 사보 '기분 좋은 만남' 2018년 7,8월 호를 받아보았습니다. 이번 원고를 통해 처음 알게 된 매거진인데 대상그룹의 대표 브랜드 청정원의 다양한 식품에 대한 이야기와 사람, 여행 등에 대한 기사들이 있어서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이번 달에는 박나래 씨 인터뷰가 있더군요.가장 궁금했던 페이지는 물론 제 글과 사진이 있는 36페이지. '여름 위를 걷다.'라는 제목의 이 기사는 여름 강릉을 찾으면..
아이맥 5K 27인치용 애플케어 프로텍션 플랜 MD007KH/A 등록 방법 벌써 일 년이 지났더군요. 한 달 가까이 이어진 기다림 끝에 아이맥 5K를 받고 기뻐했던 기억이 아직 생생합니다. 물론 12개월 할부가 끝난 이제서야 온전히 제 것이 됐습니다.그리고 맥 제품을 산 후 일 년이 될때쯤 늘 하는 고민, 애플 케어 프로텍션 플랜을 구매할 것인가. 결론은 이번에도 역시 'YES'입니다.- 27인치 아이맥 5K는 현재까지 구매했던 맥 제품 중 가장 만족도가 높습니다 -애플 제품의 보증 기간을 연장하는 애플 케어 프로..
올림푸스 PEN E-PL9 & 12mm F2 렌즈 조합으로 보는 여행용 카메라의 조건 올림푸스 카메라에 관한 이번 포스팅은 '여행용 카메라'에 관한 것입니다. 이번 여름에 제가 일상과 여행용으로 주로 사용하고 있는 조합, 올림푸스 PEN 라인업의 엔트리급 카메라 E-PL9과 광각 렌즈 12mm F2를 통해 여행용 조합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했거든요. 올림푸스 미러리스 카메라 중 가장 작고 가벼우면서 동시에 최신 아트 필터 등이 탑재된 E-PL9과 제가 여행용 렌즈로 가장 선호하는 12mm F2 렌즈를 조합하니 여성분들이 휴대하기에도 ..
2018년 8월, 폭염 속 관곡지 연꽃테마파크 풍경 백여년만의 폭염이 절정에 달한 8월 초, 무슨 바람이 불어서인지 시흥에 있는 관곡지 연꽃테마파크에 다녀왔습니다. 더위를 끔찍하게 싫어하고 실제로 약하지만 묘하게 매년 가장 더운 시기에 꼭 한 번은 연꽃 구경을 다녀오곤 합니다. 이유를 생각해 보면 주로 연꽃 사진을 찍는 즐거움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이것도 습관이라면 습관이겠죠. 그동안은 주로 양수리 두물머리에 있는 세미원을 찾았습니다만, 이번에 처음으로 시흥 관곡지를 찾았습니다. 연꽃으로 워..
DEX를 품은 삼성의 최신 태블릿 갤럭시 탭 S4 (Galaxy Tab S4) 발표 삼성전자는 자사의 하이엔드 태블릿 라인업 갤럭시 탭 S 시리즈의 신제품 갤럭시 탭 S4를 정식 발표했습니다. 고해상도 AMOLED 디스플레이와 S펜 활용 등 기존 시리즈의 특징을 유지하면서 태블릿을 데스크톱과 같은 환경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삼성 DEX 시스템을 적용해 변화를 꾀했습니다.아래는 삼성전자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갤럭시 탭 S4의 소개 영상과 글로벌 홈페이지의 소개 내용입니다.https://www.samsung.com/global/galax..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