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
올림푸스 미러리스 카메라 PEN E-PL9 새로운 블루 컬러 개봉기
2018.06.30 11:27실로 오랜만에 만나는 새 카메라입니다. 여전히 메인은 PEN-F를 고수하고 있지만, 디자인이 마음에 쏙 들어서 서브 카메라로 삼을 겸 손에 쥐어 보았는데 외모 하나만큼은 PEN-F와 비교해도 그만의 매력이 분명합니다.올림푸스의 엔트리급 미러리스 카메라이자 셀피 촬영 및 Wi-Fi 공유를 내세워 스타일에 민감한 여성 사용자 층을 공략하고 있는 PEN 시리즈 E-PL9입니다. 최근에 여름을 맞이해 새로운 블루 모델이 ..
연남동 일본 가정식 로야토야(roya ttoya)
2018.06.28 13:13'사랑까지는 아니지만' 자주 가던 식당이 오랜만에 그 동네에 가 보니 다른 곳으로 바뀌었을 때의 아쉬움은 이별한 연인에게 새로운 이가 생겼다는 것을 뒤늦게 알았을 때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이 식당이 그런 느낌을 갖게 했는데요, 예전엔 야근을 앞두고 종종 저녁 식사를 했던 곳이었죠. 다른 바깥밥보다 부담이 덜해서 좋아했는데 퇴사 후 한동안 갈 일이 없다가 오랜만에 찾아가 보니 다른 곳으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그 때 참 아쉬웠는데 웬..
올림푸스 PEN-F로 담은 부산의 여름 풍경들
2018.06.28 10:00업무와 모임을 겸해 부산에 다녀왔습니다. 해마다 한,두 번씩은 기회가 생기다 보니 이제 제법 친근하기까지 합니다. 일박 이일의 짧은 일정이라 배낭 하나에 얇은 여름 옷가지와 수첩을 넣으니 준비가 끝나더군요. 거기에 해운대와 광안리의 여름을 기대하는 마음으로 카메라를 걸었습니다. 역시나 올림푸스 PEN-F와 17mm F1.8 조합, 거기에 ‘바다니까’라면서 9-18mm F4-5.6 광각 렌즈를 추가로 챙겼습니다. 바지 주머니에 들어갈 정도는 아니지만 ..
라이카 Q의 새로운 사파리 에디션 (LEICA Q Edition Safari)
2018.06.27 16:59라이카의 풀 프레임 컴팩트 카메라 LEICA Q의 새로운 에디션이 발표됐습니다. -너무 쏟아지니 이젠 새롭지도 않다-출시한 지 3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변함없는 인기를 끌고 있는 카메라로, 35mm 풀 프레임 이미지 센서와 Summilux 28mm F1.7 ASPH. 렌즈가 만드는 이미지가 대단히 매력적입니다. 저도 제가 써 본 모든 카메라를 통틀어 가장 인상적인 제품들 중 하나로 기억하고 있습니다.새롭게 발표된 라이카 Q 사파리 에..
부산 광안리 루프탑 카페 오뜨(Haute)
2018.06.27 12:05요즘 국내 여행의 최대 즐거움은 멋진 스팟 근처에 꼭 하나씩 자리잡고 있는 루프탑 카페를 찾는 것입니다. 얼마 전 다녀 온 짧은 부산 여행에서도 돌아오기 직전까지 광안리에 머무르며 카페 거리에 있는 카페들 중 멋진 뷰를 가진 카페를 둘러 보았는데요, 그 중 깨끗한 외관에 시원하게 창이 뚫린 카페 오뜨(Haute)가 눈에 띄었습니다.- 카페 옥상에서 본 광안리 바다 -여수 여행에서도 바다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낭만 카페에서 여행 오길 잘했..
가죽공예 두 번째 습작 - 여행용 가죽 수첩 커버
2018.06.21 10:00요즘 가장 재미있는 건 역시나 가죽을 만지는 것입니다. 이제 막 한 달이 됐는데 여전히 수업 시간이 곧 끝나버릴까 아쉽고, 완성 못한 녀석을 공방에 두고 오는 것이 몹시 서운합니다.첫 번째 습작인 카드 지갑을 완성한 후에는 제가 원하는 소품을 만들게 됐는데, 어머니께 선물할 지갑을 생각했지만 지갑만 두 번 연달아 만들기는 뭔가 지루하고 억울하여 이번에도 저를 위한 액세서리를 만들었습니다. 곧 떠날 여행에서 사용할 수첩 커버입니다. 제가 가장 많이 사..
가죽공예 첫 번째 습작 - 앞,뒤가 다른 배색 카드 지갑
2018.06.20 16:59이십 대 때부터 가졌던 삼십대의 위시 리스트 셋 중 캘리그라피, 탭댄스를 배우고 남은 하나인 가죽공예를 시작했습니다. 캘리그라피와 탭 댄스를 배운 것이 벌써 삼,사 년 전이니 가죽 공예는 꽤 많이 미룬 셈이죠. 늘 마음 속에는 있었는데 여행을 다니기 시작하며 일정 문제, 그리고 인연을 맺을 공방을 좀 더 유심히 찾아 본다는 핑계로 몇 년을 미루다 이제야 시작하게 됐습니다. 에르메스의 사선 스티치와 명품 브랜드 제품 카피 없..
올림푸스 M.ZUIKO DIGITAL ED 9-18mm F4.0-5.6 렌즈 - 여행에서 초광각 렌즈가 필요한 순간들
2018.06.20 15:4835mm 환산 약 28-35mm의 초점 거리를 갖는 단렌즈 하나로 여행부터 일상까지 대부분의 사진들을 찍는 저는 흔히들 하는 '여행에는 무조건 광각 렌즈지.'라는 말에는 쉽게 수긍하지 못합니다. 특히 넓으면 넓을 수록 좋다는 말에 35mm 환산 14-16mm에 달하는 초광각 렌즈가 필수라는 말에는 더더욱. 눈에 보이는 장면을 빠짐 없이, 오히려 눈보다 더 넓게 담을 수 있다는 점에서는 분명 비교할 수 없는 가치를 갖지만, 초광각 렌즈 특유의 왜곡과 ..
여름용 남성 샌들 - 예루살렘 샌들 베다니 (Jerusalem sandals Bethany)
2018.06.19 12:00여름용 신발을 샀습니다.지난해 구매한 샌들이 있었는데 코르크 부분의 내구성이 형편 없어서 수선을 받고 다시 신은지 30여분만에 또 뜯겨져 나가더군요. 앞으로 커스텀멜로우의 액세서리를 구매하는 일은 없는 것으로.남성용 샌들이 의외로 종류가 없더라고요. 대부분 캐주얼 샌들인데, 제 옷차림과는 어울리지 않아서 적당한 제품을 찾던 중에 발견한 것이 예루살렘 샌들입니다.이름은 예루살렘이지만 미국 브랜드라고 하더군요. 천연 가죽을 사용해 수공업으로 제..
올림푸스 M.ZUIKO DIGITAL 25mm F1.8 렌즈 후기 - 광학 특성 & 평가
2018.06.19 08:30올림푸스 M.ZUIKO DIGITAL 25mm F1.8 렌즈에 대한 이번 포스팅은 촬영 빈도가 높은 개방 촬영에서의 광학 성능, 그리고 보케와 빛 갈라짐 등 이 렌즈가 가진 광학 특성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이전 포스팅을 통해 25mm F1.8 렌즈의 대략적인 특징을 알 수 있었는데요, 17mm F1.8 렌즈보다 개방 촬영에서 보다 샤프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고, 주변부 화질과 왜곡에서도 자유로운 렌즈라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무언가 매끈..
라이카의 새로운 컴팩트 카메라 LEICA C-LUX
2018.06.17 13:21라이카는 새로운 컴팩트 카메라 LEICA C-LUX를 발표했습니다. 라이카 디지털 카메라 중 가장 작고 가벼운 기종으로 여성 사용자들을 적극적으로 겨냥했다는 점에서 LEICA C의 연장선 상에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1.0" 이미지 센서와 광학 15배 줌렌즈 등 기계적 사양은 그보다 크게 업데이트 됐습니다.라이카 C-LUX는 이미 루머를 통해 사양 등의 정보가 예상된 제품입니다. 아무래도 파나소닉 디지털 카메라의 라이카 디자인 버전..
라이카의 새로운 에디션, LEICA M10 Edition Zagato
2018.06.17 00:26라이카의 새로운 한정판 모델 LEICA M10 Edition Zagato가 발표됐습니다. 세계 최고의 카로체리아(*자체 생산 능력을 갖춘 자동차 공방) 중 한 곳인 이탈리아 Zagato와 협업한 이 모델은 디지털 카메라 LEICA M10을 베이스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채용했습니다. 클래식 카메라의 형태에 Andrea Zagato의 디자인 DNA가 만나 탄생한 이 카메라는 실버 컬러가 보여줄 수 있는 아름다움을 ..